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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XM3 하이브리드 단점 10가지 총정리(오너 의견)

by №℡ 2022. 11. 28.

르노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많은 기대를 모은 모델입니다.

르노 코리아의 최초 하이브리드 모델이기도 하였고 하이브리드 기술력 측면에서 상당한 자신감을 보였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차를 몰아본 많은 전문가들이 르노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인 연비 효율 측면에서 만족할 만한 엄청난 성능을 보여줬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XM3 하이브리드 차량도 단점이 없을 수는 없겠죠?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지고 있는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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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하이브리드 단점 10가지

1) 디자인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디자인이 기존의 내연기관 모델과 큰 차이점이 없는 편입니다. 때문에 디자인 측면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더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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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조금
전기차가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보조금 지급이 안됩니다. 다만 전기차에 아주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표방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아쉬움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3) 가격
XM3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000만 원이 넘습니다. 기타 다른 내연기관 경쟁 모델에 비하면 많게는 1000만 원 가량 비싼 편입니다.

아무래도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 상승은 어쩔 수 없는 문제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첫차로 구입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접근하기 살짝 높은 금액대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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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차체 높이
XM3는 SUV 계열 이긴 하지만 차체가 전체적으로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도 비슷합니다.

SUV와 웨건의 중간쯤의 느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차체가 높고 넓은 시야를 원하는 분들은 XM3 하이브리드 역시 낮은 차체를 가지고 있어 단점으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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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대시보드 및 내장재
XM3 자체가 프리미엄 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내장제들이 비싼 느낌은 주지 못합니다. 대시보드 등과 같은 곳에 어느 정도 디자인은 들어갔지만 고급진 느낌은 기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6) 외부 소음
노면 소음과 외부 소음이 어느 정도 내부로 들어오는 편이라고 합니다. 차폐 관련 내장재가 살짝 부족한 느낌입니다.

 


7) 고속주행
시내 주행에서는 완벽함을 보여주는 하이브리드 엔진이 고속 주행에서는 살짝 떨어지는 반응성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최저 제한 속도 이상 주행 시부터는 본격적으로 내연 엔진만으로 가동이 되는데 속도계 올라가는 속도가 더딘 편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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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컵 홀더
르노 차는 예전부터 컵홀더에 박한 편이었는데 이번 XM3 하이브리드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컵홀더가 콘솔 박스 뚜껑과 겹치는 디자인으로 작은 텀블러도 안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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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트렁크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배터리가 추가 탑재되어 기존 내연기관 모델보다 트렁크 적재 공간이 살짝 줄었다고 합니다.

 


10) 후방 센서
XM3 후방 센서는 소리가 살짝 경박한 느낌이 들고 무엇보다 센서의 예민도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예민한 게 좋을 수도 있지만 단점으로 지적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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