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에 있어서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항목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안전 항목을 판단한느 가장 권위있는 평가가 바로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에서 테스트하는 IIHS 자동차 안전도 테스트 결과 일 것 입니다.
2022년형 모델들 중에서는 해당 테스트에서 50대 이상의 차량이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최고 영예인 "Top Safety Pick+"를 획득했습니다. IIHS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 프론트, 중간 오버랩 프론트, 측면 충돌, 지붕 강도, 조수석 스몰 오버랩 테스트 및 머리 지지대 테스트를 포함하는 충돌 테스트를 수행하여 까다롭기로 유명한 안전도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Top Safety Pick+ 등급을 획득하려면 자동차가 6가지 테스트 모두에서 Good 등급을 획득하고 헤드라이트에 대해 Good 또는 Acceptable 등급을 획득하고 충돌 방지 시스템에 대해 Advanced 또는 Superior 등급을 획득해야 합니다. 그만큼 쉬운 등급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미국 IIHS 에서 TSP+를 받은 차량들 중에서 2022년형의 제네시스 신차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IIHS TSP+ 제네시스
1)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의 G70은 모든 충돌 테스트와 헤드라이트 측정에서 우수 또는 우수 등급을 받았지만 다소 사용하기 어려운 어린이용 카시트는 부족한 부분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IIHS는 하단 앵커가 시트에 너무 깊숙이 있어 카시트를 조종하기가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G70의 뒷좌석 공간이 협소하지만 기본 가격인 $37,000에서 균형 잡힌 섀시와 드라이빙 느낌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G70은 또한 많은 경쟁 제품보다 더 만흔 옵션의 운전자 안전 지원 기술이 함께 제공됩니다.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지원,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이 모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G70은 모든 IIHS 차량 대 차량 전면 충돌과 12 및 25mph 차량 대 보행자 충돌을 피했습니다. 시속 37마일의 차량 대 보행자 테스트에서 G70은 1초도 안 되어 시속 4마일로 속도를 줄이는데 성공 하였습니다.
2) 제네시스 G80
Genesis G80 은 위풍당당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안전합니다. 미디엄 라인의 고급 세단은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IIHS의 최고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헤드라이트와 LATCH 시스템의 용이성은 모두 허용 가능한 등급으로 은색을 받았습니다.
3) 제네시스 G90
Genesis G90 은 Mercedes-Benz S-class , Audi A8 및 BMW 7 시리즈 와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G90의 경쟁 모델은 그 누구도 Top Safety Pick+를 받지 못했습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인상적인 부분 입니다.
G90은 충돌 내구성, 충돌 방지 및 충돌 완화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다소 사용하기 어려운 유아용 시트 앵커로 인해 허용 등급을 받았습니다. IIHS는 G90의 표준 LED 프로젝터 로우빔 및 하이빔 헤드라이트를 우수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마치며
제네시스는 총 3개의 모델이 TSP+를 획득 하였습니다. GV 계열은 2022년 형이 아직 테스트 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모델에서는 모두 TSP+를 받는데 성공 하였습니다.
2022년형 모델 IIHS 평가 결과도 제네시스는 세단부터 SUV까지 안전도 면에서는 충분히 경쟁력 있는 차량이라는 것을 어느정도 입증해주는 결과 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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