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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UX300e 국내 출시, 성공 가능성 적어(출시 가격)

by №℡ 2022. 5. 11.

렉서스 첫 번째 전기차의 국내 출시가 준비되고 있다. 모델은 준중형 SUV 모델인 '렉서스 UX' 기반의 전기차로 알려졌다.

해당 차량의 가격과 함께 국내에서 성공 여부를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다.

 

렉서스 UX 30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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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의 첫번째 전기차 모델은 UX의 전동화 모델로 결정되었다.

UX 300e는 1회 완충시 상온 기준 233km를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차량의 국고보조금은 605만원으로 확정됐다.

1) 차량 가격
UX 300e의 국고보조금은 605만원으로 차량의 가격을 추산해 보면 개편된 전기차 보조금 정책에 따라 5500만 원 정도로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판단된다.

5500만 원 이상이면 최대 700만 원의 국고 보조금에서 50%가 감액이 되기 때문이다. 단 100만 원 가량이 감액된 것은 주행거리가 짧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그렇다면 지역별 보조금 까지 감암하였을 때 서울의 경우는 국고 보조금 605만 원과 서울시 지역 보조금 200만 원을 지원받아서 대략 800만 원의 보조금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4700만 원 대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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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행 가능 거리
UX 300e에는 54.35 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됐다.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상온 233km, 저온 187km으로 알려졌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이 아니다 보니 배터리를 싫을 수 있는 공간에 어느 정도 제약이 생겼고 덕분에 주행거리가 250km 이하라는 낮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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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kW급 고속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 방전 후 80% 충전까지 약 52분이 소요된다. 완속은 8시간이 걸린다.


3) 출력 및 최고속도
UX 300e는 전륜에 전기모터가 얹어져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30.6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5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160km/h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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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 밖에 사항들
UX 300e에는 도요타 TNGA GA-C 변형 플랫폼이 적용됐다. 렉서스는 UX 300e의 새시 강성을 높이고 서스펜션을 새롭게 설계해 전기 파워트레인의 무게를 견딜 수 있도록 했다.

외관에는 전기차 전용 그릴과 엠블럼이 적용됐다.

전면부 범퍼는 공기역학적 성능이 강조된 디자인이다.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은 저속에서 보행자에게 차량의 존재감을 알린다.

UX 300e는 LED 헤드램프와 1열 열선 및 전동 시트, 전방 충돌 방지 보조와 오토 하이빔 등으로 구성된 렉서스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렉서스 UX300e 성공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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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시장에서 렉서스의 인기는 예전만치 못한 것은 사실이다. 노 재팬의 영향도 있었겠지만 최근 부진의 근본적인 이유는 일본 프리미엄 차량보다 독일의 프리미엄을 찾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시장의 분위기와 더불어 UX 모델은 국내에서 그렇게 인기 있는 SUV 라인업이 아니기도 하다. 조금 젊은 층을 겨냥한 모델이지만 젊은 세대 역시나 국내의 제네시스 브랜드나 미국의 테슬라 혹은 독일의 차량을 더 선호하기 때문이다.

앞의 두 가지 분위기로 봤을 때 이번 렉서스 UX300e 모델은 출시에 큰 의미를 부여할 정도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물론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이지만 저렴하게 나왔다는 것이 강점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짧은 주행거리가 이 가격적인 메리트를 상쇄할 가능성 또한 충분하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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