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쉐보레 트레블레이저 단점 9가지(오너 의견)

by №℡ 2021. 10. 2.

쉐보레가 드디어 정신을 차렸다는 이야기가 나온 차! 바로 트레블레이저입니다.

자동차

국내 GM공장에서 생산되어 내수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로 수출 효자 모델로 확약하고 있는 쉐보레 트레블레이저는 엄청난 외관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은 차량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쉐보레 트레블레이저를 그동안 타 온 오너들이 어떤 점이 아쉬웠다고 이야기했는지 그 단점을 한번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쉐보레 트레블레이저 단점

1) 엔진오일감소
일부 차량에서 엔진오일 감소 이슈가 제기되었었습니다. 대략적으로 1만 km 주행 시에 100ml 정도의 엔진오일 감소가 확인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다만 이에 대해서 쉐보레 측은 결함과 같은 문제가 아니라고 주장을 하였습니다. 드라마틱하게 엔진오일이 감소하는 경우는 없다는 것입니다.

박병일 명장도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정상적으로 줄어드는 것은 아닌 것 같다는 의견을 내기도 하였는데 해당 문제 관련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한 결론이 안 난 상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쉐보렉 측에서는 1만 2,000km마다 엔진오일 교환 주기를 권고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정도 감소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추가 설명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후진
후진 기어로 변동하였을 때 다른 차량에 비해서 스스로 움직이는 동작이 굼뜨다고 합니다. 이는 아마 무거운 차체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살짝 페달을 밟아야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 미세하게 조정이 필요할 때는 단점으로 지적된다고 합니다.

3) 페달
최근 트렌드에 맞지 않게 서스펜드 타입의 페달이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장거리 주행 시에는 발목이 피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동급의 대부분의 차량들이 오르간 타입으로 출고되는데 아쉬운 부분이라고 합니다.

4) 가격

자동차

차량이 만족스럽긴 한데 어정쩡한 가격이 단점으로 많이 지목되었습니다. 동급의 다른 차량들과 비교해서 2~300만 원 정도 비싼데 이 정도 가격이면 윗급의 차량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미국의 한 자동차 매체도 해당 가격에 대해서 단점으로 지목한 바가 있습니다. 아마 미국 내 판매 가격도 비슷한 모양새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혼다 CR-V 일부 모델과 가격대가 겹치는 것이 단점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5) 뒷좌석 송풍구
뒷좌석의 시트나 공간 구성이 넓어서 패밀리카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인데 송풍구가 없는 것은 아쉽다고 하였습니다.

여름에 뒷자리까지 시원하게 하려면 앞자리가 조금 서늘할 정도로 에어컨을 틀어야 한다고 합니다.

6) 센터패시아 디자인
쉐보레 특유의 아날로그 적인 내부 디자인이 아쉽다는 오너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자동차

전통적으로 현대차의 내부 디자인을 따라기는 어렵긴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너무 심심하고 단순한 실내 디자인이 단점으로 지목되었습니다.

8) 엑셀 링이 조금 무겁다
트레블 레이저는 1.2, 1.3 정도의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반면 차체는 무거운 편인데 이 때문인지 초반 엑셀링시에 약간 묵직한 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치고 달릴 때는 잘 나가는 차이긴 하지만 이러한 묵직함이 신경 쓰이는 오너분들에게는 단점이라고 뽑혔습니다.

9) 수납공간 부족
1열 콘솔박스 앞쪽에 수납공간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또 안쪽에 는 너무 깊어서 운전하면서 손이 잘 안 닿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9) 수리비와 부품값
동급 다른 차량들 대비해서 수리비와 부품값이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이는 차량의 문제라기보다는 브랜드의 문제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자동차

트레블레이저는 최초 국내 출시 시에 쉐보레가 드디어 정신을 차렸다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외관 디자인에서 엄청난 칭찬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사실 외관 디자인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상당히 인정을 받은 차량 중에 하나입니다.

덕분에 국내에서 소형 SUV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으며 해외 누적 수출 10만 대를 돌파한 모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신형 트레블레이저가 앞의 설명한 단점을 보완하고 가격대를 조금 더 깔끔하게 손봐서 출시가 된다면 다시 한번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기아 셀토스 장단점 3가지

 

기아 셀토스 장단점 3가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형 SUV 셀토스. 이번 편에서는 셀토스의 장점 3가지와 단점 3가지를 담백하게 알아보겠다. 셀토스의 장점 셀토스의 첫 번째 장점 디자인. 셀토스의 디자인은 국내에서

dasauto.tistory.com

제네시스 GV70 충돌 테스트 결과(IIHS 평가 결과, 영상)

 

제네시스 GV70 충돌 테스트 결과(IIHS 평가 결과, 영상)

금일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메인 화면에 제네시스 GV70의 안전성이 최고 등급을 받았다는 소식이 걸렸습니다. 이로써 현대 제네시스는 발표된 모든 차량이 최고등급의 안전 등급을

dasauto.tistory.com

포드 브롱코 국내 출고 대기 기간과 가격(딜러사 정보)

 

포드 브롱코 국내 출고 대기 기간과 가격(딜러사 정보)

포드코리아는 최근 브롱코의 배출 가스 및 소음의 국내 인증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곧 국내에 출시 되는 걸까요? 이번 편에는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관심을 끌고 있는 포드 브롱코의 국

dasauto.tistory.com

XM3 장단점 총정리(오너 의견)

 

XM3 장단점 총정리(오너 의견)

XM3 출시 초기, 소형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날렵한 디자인에 합리적 가격으로 셀토스가 독주하던 소형 SUV에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한 것입니다. 출시한 지 어느 정도 지나고 나서 그 인

dasaut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