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기아 셀토스 장단점 3가지

by №℡ 2021. 6. 1.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형 SUV 셀토스.

 

이번 편에서는 셀토스의 장점 3가지와 단점 3가지를 담백하게 알아보겠다.

 

 

셀토스의 장점

셀토스의 첫 번째 장점 디자인.

셀토스의 디자인은 국내에서도 인기가 좋은 볼보의 XC40과 랜드로버의 이보크를 연상시킬 정도로 매력적인 디자인 라인을 사용하였고, LED를 대거 사용한 램프류 등과 호불호가 적은 디자인 요소들이 들어가 잘생긴 SUV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대부분이 셀토스의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는 편이다.

 

오죽했으면 스포티지가 셀토스에 외모 몰아주기냐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이니 셀토스의 디자인은 호불호없는 지극히 자연스럽고 담백한 SUV 디자인의 표본이 될 것 같다.

셀토스의 두 번째 장점 넓은 실내 공간.

셀토스는 윗급인 스포티지와 투싼과 비슷할 정도의 넓은 크기와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다. 소형 SUV 지만 준중형에 버금가는 실내 공간으로 인하여 많은 20~30대 첫차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다.

셀토스의 장점 세 번째 각종 첨단 사양.

셀토스에는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이 들어가 있다. 편의사양으로는 보스 오디오, 헤드업 디스플레이, 10.25인치 디스플레이, 앞좌석 열선과 통풍 뒷좌석 열선, 무선충전 등의 편의사양을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각종 안전사양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어, 소형 SUV 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고객에게 좋은 어필을 하는 인기 요소가 되었다.

 

셀토스의 단점

셀토스의 단점 첫 번째 가격.

소형 SUV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인식이 강한 국내 시장에서 셀토스의 풀옵션은 약 2900만 원대로 책정이 되어 있다. 때문에 처음에 셀토스를 구매하려던 소비자도 윗급 차량으로 구매 모델을 변경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너무 많은 옵션이 가격적인 면에서는 오히려 독이 된 부분이라고 볼 수 도 있을 것 같다.

셀토스의 단점 두 번째 품질 부분.
현대기아차는 초기 품질 이슈가 항상 논란이 되곤 하였는데 셀토스도 예외는 아니었다.

지금까지 나온 초기 품질 관련 논란으로는 A필라의 플라스틱 부분이 쉽게 흔들려 아쉽고, 각종 단차 부분 그리고 컬러 색상 차이, 하부 코팅 상태가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다.

현재는 출시된 지가 조금 지나서 위와 같은 문제는 많이 사라진 부분이지만 인수 시 최초에 문제가 제기되었던 부분들을 한번 확인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

셀토스의 단점 세 번째 실내 마감.

많은 구매자들이 아쉬워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대시보드 부분과 도어 부분에 플라스틱 마감재 부분이 저렴해 보여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다.

물론 소형 SUV 모델이기 때문에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였다고는 하지만 조금 더 괜찮은 마감재를 넣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