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현대 아이오닉6 전면 디자인 구아방?

by №℡ 2022. 6. 28.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6의 공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일부 공개된 전면 사진에 불안감을 감출 수가 없는 상황이다.

 

아이오닉6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IONIQ 6)'의 완전한 디자인 공개를 하루 앞두고 예고됐던 맛보기(티저) 사진을 모두 공개했다.

현대차는 28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날렵한 외형 디자인을 통해 개성 있는 아이오닉6 가 탄생했다"며 전면부 일부분의 모습이 담긴 티저 사진을 선보였다.

'개성적 자아'를 주제로 공개된 사진은 검은 띠를 두른 듯한 전면 그릴을 갖췄다. 무광으로 처리된 현대차 앰블럼이 깔끔한 이미지를 더했다.

현대차는 오는 29일 전체 디자인을 공개하며 다음 달 15일 개막하는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아이오닉 6의 실물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면 헤드라이트 어?!

자동차

전면의 헤드라이트 모습을 보면 콘셉트카인 프로페시의 모습이 어느 정도 녹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라이트의 경계면과 삼각형 모양이 유사하게 닮아있는 것이 보인다.

다만, 기대했던 디자인보다 약간 처진듯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걱정이 된다.

보닛의 굴곡이 전면 그릴까지 쭉 이어진 것이 아니라 헤드라이트 부분에서 끝나면서 약간은 개구리 상 같은 전면부가 탄생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자동차

우리가 긍정적으로 기대했던 아이오닉6의 디자인은 포르쉐 전면부의 모습이었지만 소나타의 전면 디자인을 따라갈지도 모르는 우려가 나오는 부분이다.

자동차

어쩌면 예전에 구형 아반떼의 전면부 모습을 그대로 가져온 느낌을 줄지도 모르겠다.

29일 공개되는 아이오닉6의 성패 여부는 전면부 디자인에서 갈릴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시점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