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현대 그랜저 GN7 실내 예상도 충격적인 변화 2가지

by №℡ 2022. 3. 2.

현대차 그랜저 풀체인지 GN7은 2022년 하반기에 출시를 예상하는 모델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인 그랜저이기 때문에 예상도가 하나하나 나올 때마다 엄청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얼마 전 실내 모습의 예상도가 공개되었는데 이번 시간에는 해당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해당 렌더링은 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에서 제작했습니다.)

 

 

그랜저 GN7 실내 예상도

실내 예상도를 보면 논에 띄는 부분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째는 스티어링 휠이며 두 번째는 센터패시아 하단부의 디스플레이 컨트롤 부입니다.

1) 스티어링 휠

자동차자동차

신형 그랜저의 스티어링 휠을 보면 원 포크 핸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는 1년 전 레트로와 신기술의 새로운 접목을 선보였던 일명 ‘각 그랜저’ EV 콘셉트의 실내 디자인 요소를 신형 그랜저에 적용하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 포크 스티어링 휠은 말 그대로 핸들의 휠을 잡고 있는 지지대가 하나만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핸들의 좌우 및 상단부에 걸리는 것 없이 원형의 상태로만 이루어진 핸들입니다.

이 디자인의 장점은 계기판의 시인성이 좋아지고 인테리어상 깔끔함을 돋보이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는데 양손을 걸칠 부분이 없어서 장거리 운전 시 불편할 수 있으며 에어백 등의 추가 파츠들을 삽입해야 할 새로운 부분이 필요하게 됩니다.

과거 그랜저 모델이 원 포크 핸들을 차용하긴 했었지만 최근에는 원포크 핸들을 적용하는 모델은 거의 찾기 어렵습니다. 아무리 적어도 좌우 투포크(BMW IX)로는 구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해당 예상도 대로 원포크 핸들로 나올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센터패시아 하단부 디스플레이

자동차

센터패시아 하단부 에어컨디셔너 조절 스위치 부분에 디스플레이가 추가 삽입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터치형과 같은 단순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었는데 현대차 최초로 컨디셔너 전용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습입니다.

컨디셔너부 조작 버튼은 나올 때마다 항상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었는데 이러한 디스플레이 채용은 시인성 및 조작성을 확실히 업그레이드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해당 예상도는 실제로 적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부분 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