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펠리세이드 단점 총정리(오너 의견)

by №℡ 2021. 7. 16.

펠리세이드는 출시 초기 현대의 기함(크기만으로 가장 큼)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우선 크기만으로도 많은 오너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실제 오너들의 칭찬도 많이 있었지만 아쉬운 부분들이 있다는 의견들도 있었는데요 이번 편에는 펠리세이드의 아쉬운 부분을 오너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SUV 자동차
현대 펠리세이드

1) 풍절음 소리
1열에서 느끼는 풍절음이 생각보다 크다고 합니다. 특히 사이드 미러 쪽에서 은근히 소음이 많이 들린다고 이이기하는 오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사이드 미러의 넓은 디자인이 소음의 주범인 것 같습니다. 페이스 리프트 되는 신형 모델에는 이부분을 조금만 손봐줬으면 좋겠습니다.(사이드 미러 디자인만 살짝?)

2) 트렁크 크기
3열을 사용하면 트렁크 크기가 상당히 아쉽다고 합니다.

3열의 시트가 거의 80도 각도로 꺽어져 위에 버티고 있어서 큰 물건은 거의 실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3열과 넉넉한 트렁크의 동시 사용을 못하는 것은 펠리세이드의 아쉬운 단점으로 꼽힙니다.(조금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

물론 3열을 사용안한다면 국내의 그 어떤 차량보다도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는 것은 맞겠지만 말입니다.

3) 3열 헤드룸
3열의 레그룸 공간은 충분히 넓은 편인데 헤드룸이 살짝 낮다고 합니다. 동일 플랫폼을 사용한 텔루라이드 대비 1cm가량 낮다고 하는데 1cm가 생각보다 체감이 많이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그래서 텔루라이드를 국내에 출시해달라는 사람들이 많았나?) 전체적으로 3열의 활용성 면에서는 카니발이 확실히 유리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물론 GV80에 비하면 펠리세이드 3열은 궁전이겠지만 말입니다.

 

 


4) 푸쉬버튼 변속기
푸시버튼 형태로 바뀐 변속기는 역시나 처음에 적용하기 낯설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야 시간이 해결해 줄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기어 변속 버튼 좌측에 있는 수동 변속 버튼의 위치가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운전자 쪽에 버튼이 있어서 얼떨결에 누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5)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 관련 실제로 주행한 오너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렸는데요 특히 2.2 디젤 모델을 구매했던 오너들은 차량의 가속력이 생각보다 애매하다고 합니다.

밝으면 가고 띄면 멈춘다.(좋다고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그밖에 뭔가 쭉 치고 나가는 힘이 부족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특히 사람을 가득 태우고 언덕을 오를 때는 뭔가 파워에서 딸리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6) 부족한 디테일
가성비가 좋은 것은 인정하지만 정말 사소한 몇 가지가 아쉽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선글라스 홀더와 전동 접이식 거울이 기본으로 적용이 안되어있다는 겁니다.

도어 부까지 가죽시트로 멋지게 씌우고 왜 이런 사소한 것은 안 넣어 주었을까요?

또한 콘솔박스의 기어노브가 마감이 조금 아쉽다고 합니다. 일종의 싼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7) 아쉬운 연비
펠리세이드의 복합 연비는 가솔린 기준 8.9km/L입니다. 대형 SUV 중에 보통의 수준이지만 최근 하이브리드 모델로 연비 관련 눈높이가 높아진 상황에서 조금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단점을 나열하기는 하였지만 사실 가성비로 승부하는 대형  SUV 인 펠리세이드에 이 정도 문제점들은 애교로 보이는 수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조사를 하며 정리를 하고 보니 현대 펠리세이드는 분명히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차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신형의 변화된 모습이 크게 기대가 되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 티구안 외관 변경 사항과 출시 가격

티구안은 지난해 12월이후로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었는데 인기가 많아서 국내에 판매되는 물량이 모두 동이 나면서 국내 판매가 되지 않았다고 한다. 때문에 반년을 넘게 기다려온 소비자들에

dasauto.tistory.com

 

쏘렌토 하이브리드 장단점 총정리

쏘렌토가 2020년 출시 된 이후 중대형 SUV 시장의 독보적인 우위를 점유하고 있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면서 쏘렌토 특유의 장점에 하이브리드만의 장점까지 추가되어 그 인기가 지

dasaut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