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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티구안 장단점 총정리(오너 의견)

by №℡ 2021. 9. 20.

티구안은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SUV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신형이 출시된다고 할 때마다 엄청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국내에 월간 수입차 판매량에서 1위에 오르냐 마냐할 정도로 그 인기가 여전함을 증명하기도 하였는데요, 실제 오너들이 말한 티구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구안 장점

1) 핸들링
핸들링이 생각보다 부드럽기도 하면서 잡아 줄 때는 꽉 잡아주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코너를 돌 때 부드럽게 핸들이 돌아가면서 차를 편하게 운전할 수 있게 해 주고 고속 주행 등과 같은 시에는 핸들이 든든하게 차를 꽉 잡아주는 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신형 티구안

2) 고속주행
고속 주행시에 안정감이 돋보인다고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100km 정도 속도로 주행할 때 차체의 롤링이 없고 하체가 든든하게 중심을 잘 잡아주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특히 고속 주행시 엔진 소음과 진동이 오히려 적어지며 주행 안정감이 더 올라가는 느낌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3) 사각지대 경보
티구안에 장착된 사각지대 경보를 장점으로 이야기한 오너가 있었습니다. 해당 옵션은 국산 차에 웬만하면 다 들어가는 옵션인데 무슨 장점이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티구안의 경우 이 옵션이 장점으로 뽑힌 이유는 3,000만 원대의 수입 SUV 모델 중에 해당 옵션이 들어간 차량이 없다고 합니다.

4) 시야

자동차
신형 티구안 실내

전면의 시야가 넓은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A필러 쪽에 거의 시야 방해가 안돼서 운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5) 안전성
패밀리카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안전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티구안의 경우는 워낙 예전부터 안전성이 어느정도 인정받은 차량이기도 하였고 실제로 각종 에어백과 안전 사양이 많이 적용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문짝등과 같은 강판도 상당히 무겁고 튼튼한 편이라고 합니다.

6) 미션
티구안은 기어 변속이 적당한 시기에 딱딱 맞혀서 잘 들어간다고 합니다. 특히 언덕 주행과 같은 경우에 국내 대표 모델인 싼타페와 비교될 정도로 RPM에 무리가 안 가면서 정확한 변속이 된다고 합니다.

해당 기술은 폭스바겐만의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가 접목되었기 때문이라는 전문 자동차 리뷰어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7) 뒷좌석과 트렁크

자동차
티구안 트렁크

뒤좌석의 공간도 넉넉한 편이라고 합니다. 레그룸도 성인 남성이 않기에 적당하고 거의 직각으로 떨어지는 D필러 덕분에 헤드룸도 넉넉하다고 합니다. 또 시트가 각도 조절이 되고 앞뒤로 슬라이딩이 되어서 4인이 타기에 딱 좋은 차량이라고 합니다.

트렁크의 경우에는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2열 시트가 폴딩이 되면 차박도 가능할 정도이고 무엇보도 평탄화가 잘되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합니다만.

 

티구안 단점

1) 승차감
승차감은 국산차에 비하면 딱딱한 편이라고 합니다. 국산차의 부드러운 승차감에 적응된 분들이라면 오히려 불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출발 시 굼뜸
티구안은 출발 시에 치고나가는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0~60km 구간에서 차가 '팍'하고 나가는 느낌이 아닌 '우~~~~ 웅'과 같이 서서히 올라가는 느낌으로 초반 스타트가 된다고 합니다.

일부 오너들은 이런 부분에서 답답함을 호소하기도 하였습니다.

3) 엔진 진동
엔진의 진동이 실내로 잘 전달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소음도 어느정도 들어오는 편인데 이는 저속 주행일 때 특히 심하다고 합니다.

디젤차라는 특징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엔진을 잡아주는 고정 볼트 등의 부품이 저렴한 것을 사용해서 그렇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자동차
티구안 실내

4) 페달 위치
가속페달, 브레이크 페달, 좌석의 세 파츠의 위치가 조화가 안된다고 합니다. 시트에 앉아서 발목이 오는 위치에 인체 공학적으로 페달이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 약간 옆쪽에 있어서 페달을 오래 밟으면 발목과 정강이 쪽에 피로감이 쌓인다고 합니다.

이는 티구안 모델이 얼마전부터 생산할 때 모듈화를 적용하여 생산하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폭스바겐의 다른 차량들도 동일한 페달 모듈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부 모델에서 좌석과 위치가 완벽하게 맞지 않게 되어 버린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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