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제네시스 GV60 실내 특징 4가지 분석

by №℡ 2021. 8. 19.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GV60’(지 브이 식스티)의 내·외장 이미지를 19일(목요일) 최초로 공개했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모델로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차량이다.

 

이번 편에서는 외관이 얼마나 예상도와 비슷하게 나왔는지 한번 살펴보고 실내에 특징 포인트 3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제네시스 GV60 외관 및 예상도와 비교

자동차
GV60 디자인

GV60의 전면부는 정제되고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제네시스의 상징이자 더욱 진보적인 이미지를 갖춘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를 적용하고, 램프 레벨 아래로 한층 와이드하고 역동적인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함으로써 GV60의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차량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는 등 전기차에 최적화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GV60후드에는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이 최초로 적용됐다.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납작한 표면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기요셰(Guilloche) 패턴을 각인한 신규 엠블럼은 아날로그 감성과 첨단 기술의 융합을 강조하는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고급스럽게 담았다.

자동차
GV60 디자인

GV60는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바디와 바디 사이 이음매를 없애 전용 전기차다운 깨끗한 인상을 완성했다.


측면부는 고성능 쿠페 스타일의 매끄럽고 다이내믹한 프로파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전면부 후드에서부터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간결하면서도 예리하게 다듬어진 실루엣에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 입체적인 볼륨감을 더해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만의 진일보한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자동차
기존 GV60 예상도

인터넷에 기존에 예상도로 나왔던 GV60의 전면부 디자인과 비교해 보면 전체적으로 큰 차이점이 없는 상태로 출시가 된 것으로 볼 수 있었다. 특히 하단 그릴부까지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것으로 판단된다.

 

 

제네시스 GV60 실내 분석

자동차

GV60의 내장 디자인은 제네시스 내장 디자인 철학인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하면서도 플로팅 아키텍처와 GV60 만의 디테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자동차
크리스탈 스피어

GV60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球)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이다. 위의 사진에 화살표로 표기된 부분이다.

크리스털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무드등이 들어와 고객에게 심미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시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난다고 한다. 처음에는 아무래도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한 듯한 실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크리스털 스피어는 탑승객에게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만의 세심한 배려이자 디테일로써 고객과 차량이 교감을 이뤄내는 감성 요소이기도하는데 잘만 활용하면 차량 운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플로팅 콘솔

크리스털 스피어가 위치한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용 전기차의 특징인 슬림 칵핏과 플랫 플로어와 함께 승객에게 극대화된 실내 공간감을 선사한다.

 

이러한 구조는 전기차만의 공간 활용성으로 인하여 구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내연기관으로 치면 미션이 필요 없기 때문에 이와 같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것이다.

자동차
GV60 디스플레이

여기에 와이드하고 슬림한 조형으로 디자인된 크래쉬 패드는 쾌적한 실내 공간감을 더하고 대화면 통합 표시계(ccIC, 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돼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GV60에는 전면부에 총 3개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직관적인 면에서는 합격으로 보이며 조작의 편의성만 받혀준다면 최고의 콕핏 시스템으로 불릴지도 모르겠다.

자동차
GV60 디지털 사이드미러

GV60은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적용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전자식 사이드 미러는 차량의 전비를 늘려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교통관리법 관련하여 최초의 전자식 사이드 미러의 차량으로 출시될지는 끝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GV60는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럭셔리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량의 신규 기술과 성능에 대한 상세내용은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가티 시론, 45억 차가 압구정 향수 매장에?

꿈의 자동차라고 불리는 차량이라고 하면 부가티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빠른 차량으로 꼽히기도 하는 부가티. 그중에서도 부가티 시론 모델이 국내에 들어와 있다고 하

dasauto.tistory.com

 

기아 니로 2세대 이렇게 나와준다면 대박!

기아의 전기차 사업의 시동을 걸었던 니로가 2세대 모델의 출시를 위해 프로토 타입의 차량을 테스트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기아는 올해 4분기 화성공장에서 신형 니로를 생산할 계획

dasauto.tistory.com

 

제네시스 GV60 광고 촬영중? 신기술과 예상 가격

현재 국내에서 출시에 가장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 모델을 꼽자면 단연 제네시스 GV60 모델을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후면부의 모습이 공도에서 목격되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기

dasaut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