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현대 아이오닉7 예상도, 주행거리는?

by №℡ 2021. 6. 12.

아이오닉 7 예상도

현대의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대형 SUV 모델인 아이오닉 7 예상도가 공개됐다. 아이오닉 7 예상도는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인 Motor.es에서 제작되었으며, 아이오닉 7 콘셉트 티저와 최신 현대자동차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아이오닉 7 예상도의 전면부는 아이오닉 7 콘셉트 티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좌우로 긴 주간 주행 등과 세로형 주간 주행 등이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이는 얼마 전 스타리아에 출시된 가로등과 비슷한 모습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폐쇄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파라매트릭 픽셀 디자인이 반영되어 아이오닉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이외에 전면 범퍼, 휠, 펜더 플레어, 플러시 도어 핸들 디자인은 아이오닉 5의 다자인이 반영됐다.

현대 아이오닉 7은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와 유사한 크기의 대형 전기 SUV다. 지난 5월, 미국형 아이오닉 5의 미디어 브리핑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아이오닉 7은 시트 구성에 따라 6인승과 7인승으로 출시된다. 또한 외신에 따르면 6인승은 1열을 제외한 시트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도 있다고 한다.

 

다른 아이오닉 모델과 동일하게 E-GMP가 탑재되지만, 후륜구동(단일 모터) 모델은 제외되고, 사륜구동(듀얼 모터)이 기본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아이오닉 7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313마력(230kW)를 발휘하며, 100 kWh의 대용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를 483km(300마일) 이상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800V 고전압 시스템이 탑재되어 최대 350kW급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차량 배터리를 외부 전원으로 사용 가능한 V2L(Vehicle to Load) 기능도 탑재될 예정이다.

 

 

관건은?

현재 현대의 아이오닉 5 가 출시되면서 가장 논란이 되었던 부분중 하나가 바로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이다. 최초 공개되었던 주행 가능 거리보다 낮게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실망이 이만 전만이 아니었다. 아이오닉 7의 경우는 100 kWh의 대용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한다고 하지만 차체의 사이즈 자체가 대형으로 커지기 때문에 최초 발표되었던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가 안 나올 가능성도 배제 못할 것 같다.

 

더군다나 고속 충전 이슈까지 있는 상황에서 기본 탑재 배터리 용량이 30% 커지게 될 아이오닉 7 이 안그래도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마당에 주행 가능 거리마저 짧아진다면 출시 후 또다시 같은 이슈를 반복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