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신형 G90(지 나인티)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발표된 G90의 사양과 함께 이를 본 네티즌들은 어떠한 평가를 하였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는 30일(화) G90 완전 변경 모델의 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하고 다음 달 중순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G90는 세단과 롱휠베이스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차량의 상세 사양은 계약 시작 시점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G90는 2018년 부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만의 완전변경 모델로 제네시스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차명 G90는 제네시스(Genesis)의 G와 초대형 차급을 의미하는 숫자 90을 합친 것으로 이름에서부터 브랜드의 기함으로서 역할을 잘 나타냅니다.
G90는 지금까지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반영한 차종 중 가장 우아한 외관을 갖췄으며,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으로써 고객의 품격에 걸맞은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G90의 디자인 정체성
제네시스는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럭셔리 세단의 인상을 주는 파라볼릭 라인과 개방감을 고려한 포물선 형태의 라인(DLO, Day Light Opening)이 조화를 이룬 측면부 ▲얇고 긴 두 줄의 리어램프와 당당하고 안정감 있는 모습의 후면부로 G90의 외장 디자인을 그려냈습니다.
전면부의 크레스트 그릴은 두 층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엇갈리게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처(Layered Architecture)’가 적용돼 고급감을 한 층 더 높여줍니다.
그릴 양 옆에 위치한 하이테크 한 이미지가 강조된 두 줄의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하향 등 렌즈와 주간 주행 등(방향지시등 통합) 렌즈, 상향 등 렌즈를 교차 배열해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아울러 ▲후드와 펜더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 패널 사이의 이음새를 최소화해 시각적 간결함을 완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와 ▲두께를 80% 가까이 줄여 돌출부가 줄어든 ‘기요셰(Guilloche)* 패턴 엠블럼’으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해 줍니다.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기계로 정밀하게 새긴 반복되는 장식 문양)
측면부는 후드에서 시작돼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휠을 감싸고 있는 펜더의 ‘애슬래틱 파워 라인(Athletic Power Line)’이 강인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앞·뒷좌석 창문을 감싸고 있는 포물선 형태의 라인(DLO)은 두터운 C필러와 조화를 이루며 뒷좌석 승객의 개방감과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확보, 최고급 세단에 걸맞은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으며, 두 줄 사이에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간결하게 배치했습니다.
아울러 번호판, 각종 센서, 후진 등과 같은 기능적 요소를 하단부로 내려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뒷모습을 완성했습니다.
G90 롱휠베이스는 세단 대비 긴 전장을 바탕으로 뒷좌석 도어와 C필러를 확장해 더욱 여유로운 내부 공간을 확보했으며 롱휠베이스 전용 20인치 휠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창문을 감싸고 있는 포물선 형태의 라인(DLO)과 B필러에 크롬 소재를 적용해 존재감 있는 측면부를 완성했으며 전용 전·후 범퍼를 통해 세단과 차별화된 고급감을 선사합니다.
네티즌 평가
실시간 네티즌들의 평가를 보면 예상도와 크게 벗어나지 않고 오히려 실물이 더 괜찮게 나왔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 현기는 이제 옛날 싸 구라차 만드는 회사가 아닌건 인정 Gv80타는데 대만족중 가격 감가 정비 등 외제차 탈 필요 전혀 못느낌 물론 람보 마세라띠 포르쉐 등 슈퍼카가 있지만 거기까지 필요없음
- 앞이랑 뒤랑 뭔가 조합이 안되는듯한...... 앞에 눈썹에 각을 좀 줬음 뒷 라이하고 좀 맞을래나??
- 잘은 모르지만 디자인과 편의장치들만큼은 독일차를 넘어선거 같다.
- 괜찮은데? 확실히 차량 성능은 독일한테 안되지만, 제네시스가 잘 만들어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 예상 그래픽 봤을땐 별루였는데 실물 잘나온것 같네요
- 제네시스 홈피 가서 좀 크고 자세?히 보니까 잘 뽑았네요....오...역시.......디자이너군단.......
- 정말 디자인 과 실내옵션은 인정할수밖에없습니다
- 많이 팔리겠네 사고 싶다... 부러울 뿐.
앞의 의견 들을 정리해 보면 그동안의 제네시스 디자인에 충분히 화룡정점을 찍을 만한 통일성과 럭셔리함을 보여준다는 게 공통적인 의견인 것 같습니다.
'DASAU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S580 실내 디테일 하게 살펴보기(실제 시승) (0) | 2021.12.06 |
---|---|
아우디 Q4 e-tron 출시 가격과 시기(GV60 맞대결) (0) | 2021.12.02 |
기아 니로EV 단점 총정리 7가지(오너 의견) (0) | 2021.11.30 |
기아 모닝 단점 8가지 총정리(실제 오너 의견) (0) | 2021.11.24 |
GMC 시에라 풀사이즈 픽업트럭 국내 출시 현실이 되다니.. (0) | 2021.1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