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AUTO

캐딜락 XT4 럭셔리의 품격, 5500만원

by №℡ 2021. 2. 20.

캐딜락코리아는 18일, 새로운 엔트리급 SUV인 XT4를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딜락 XT4는 1,998cc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갔으며 모두 7가지 외장 색상을 갖췄다.

엔진의 최고출력은 238마력(5,000RPM), 최대토크는 35.7kg.m(1,500~4,000RPM)이다.

4륜구동 XT4는 액티브 스포츠 섀시(Active Sport Chassis)와 CDC(Continuous Damping Control)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XT4 2열 레그룸은 1,004mm, 헤드룸은 970mm, 숄더룸 1,400mm으로 이는 동급 최대 크기다.


XT4는 또,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NFC 페어링, 무선 애플 카플레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탑재된다.

주행보조 구성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daptive Cruise Control, ACC)과 충돌 경고 및 자동 제동 시스템, 진동을 통해 위험 상황을 경고해주는 안전경고시트(Safety alert Seat), 보행자 감지 및 제동 등이 포함된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야간 주행시 방향 지시등 및 스티어링 방향과 연계해 진행 방향의 시야를 넓게 밝혀주는 코너링 램프 등이 마련됐다.

XT4는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풀옵션을 적용한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국내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5,531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캐딜락 관계자는 "XT4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여유로운 퍼포먼스,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반 테크놀로지 등으로 차세대 럭셔리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이라면서, "엔트리급 럭셔리 SUV를 새롭게 정의한 XT4를 통해 완성된 영 아메리칸 럭셔리의 대표 브랜드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XT4를 통한 실내 경험의 만족도는 넓은 공간을 통해 완성된다.

2열 공간의 러1그룸은 1,004mm, 헤드룸은 970mm, 숄더룸은 1,400mm로 엔트리급 럭셔리 SUV의 공간성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기본 637L, 2열 폴딩 시 1,385L의 세그먼트를 초월하는 적재 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최대로 높였다.

XT4의 경험적 측면의 강점은 차세대 럭셔리 소비자를 고려해 다양한 프리미엄 편의사양을 기본사양으로 적용한 것이다.

1열 운전석 및 조수석 마사지 시트는 장거리 운행 시 편안함을 더했으며, 쾌적한 탑승 환경을 위한 에어 이오나이저(Air lonizer),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도 기본으로 탑재했다.


게다가 13개의 프리미엄 스피커를 곳곳에 배치하고, 4개의 마이크로폰을 통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하는 보스 센터포인트 서 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모든 탑승자들의 즐거움을 더 해준다.

또한 리어 카메라 미러는 주행 시 후방 시계를 300% 이상 넓혀주며 축소/확대, 수직 앵글조정, 밝기조절 등의 기능을 지원해 운전자의 요구에 따라 최적의 후방 시야를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좌우에 각각 배치된 4개의 울트라소닉 센서와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 울트라소닉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공간을 탐지하고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주차기능, 전후방 주차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HD 서라운드 비전은 어려운 주차상황에서도 편의성을 최 대로 높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